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보기(+공단 방문, 인터넷 발급, 무인민원발급기 발급)
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?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자의 건강보험 취득, 상실 이력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. 1. 개요◎ 신청방법: 인터넷, 방문, 무인기◎ 신청자격: 본인, 대리인(단, 인터넷 발급은 본인만 가능)◎ 구비서류- 본인 신청 시: 신분증- 대리인 신청 시: 위임인 신분증, 위임인이 서명 또는 날인한 위임장(또는 도장), 대리인 신분증◎ 수수료: 없음 2. 신청방법1) 인터넷 발급(1) 정부24 사이트 ① 정부24 사이트 접속한다. (정부24 바로가기)②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한다. (단,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인증서 필요)③ 검색창에 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”라 검색 후, 아래 서비스 바로가기의 “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”를 클릭한다. ④ 인증서로 로그인한 사용자의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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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 11. 21. 23: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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